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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빈의 개발새발

[Three.js] Three.js 기본 개념 공부하기 1 본문

Front-end/Three.js

[Three.js] Three.js 기본 개념 공부하기 1

김현빈빈 2024. 8. 9. 09:13

오늘은 Three.js 라이브러리에 대한 기본 개념을 공부해보려고 한다.

 

먼저 Three.js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Three.js란 웹 브라우저에서 3차원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고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이자 API이다. 복잡한 3D 애니메이션, 게임, 시각화 등을 웹 페이지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간단 말하자면, 웹 페이지에 복잡하거나 역동적인 3D 화면을 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요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출처 : https://next.junni.co.jp/

 

위의 사진처럼 캐릭터나 사물들을 만들거나 불러와서 이를 화면에 배치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이나 세련된 디자인과 구성을 통해 사용자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다.

 

 

사진처럼 Three.js를 이용하여 만든 다양한 웹 페이지를 경험하고 싶다면 

 

https://threejs.org/

 

https://threejs.org/ 메인화면

 

사진처럼 Three.js 공식 홈페이지의 메에서 여러가지 레퍼런스 페이지들을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공식 문서 (docs)를 제공하며, 

https://threejs.org/ docs 화면

 

해당 공식 문서 (docs)엔 사진과 같이 설치 방법부터 시작해서 기본 설정, 요소들의 설정 방법 및 설정 값 등 Three.js를 이용하기 위한 여러가지 개념 및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길 바란다.

 

다음에는 Three.js를 사용하기 위한 기본 개념과 이를 사용해보는 글을 업로드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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