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빈의 개발새발
[Three.js] Three.js 기본 개념 공부하기 1 본문
오늘은 Three.js 라이브러리에 대한 기본 개념을 공부해보려고 한다.
먼저 Three.js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Three.js란 웹 브라우저에서 3차원 그래픽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고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이자 API이다. 복잡한 3D 애니메이션, 게임, 시각화 등을 웹 페이지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간단 말하자면, 웹 페이지에 복잡하거나 역동적인 3D 화면을 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요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위의 사진처럼 캐릭터나 사물들을 만들거나 불러와서 이를 화면에 배치하고 역동적인 움직임이나 세련된 디자인과 구성을 통해 사용자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다.
사진처럼 Three.js를 이용하여 만든 다양한 웹 페이지를 경험하고 싶다면
사진처럼 Three.js 공식 홈페이지의 메에서 여러가지 레퍼런스 페이지들을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공식 문서 (docs)를 제공하며,
해당 공식 문서 (docs)엔 사진과 같이 설치 방법부터 시작해서 기본 설정, 요소들의 설정 방법 및 설정 값 등 Three.js를 이용하기 위한 여러가지 개념 및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길 바란다.
다음에는 Three.js를 사용하기 위한 기본 개념과 이를 사용해보는 글을 업로드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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